Xh540 w270 모터 current control

안녕하세요.

모터를 제어 시 current control을 하려 할 때 의문점이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해당 사진을 보게 되면 작동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current가 25 값으로 제어되어 일정하지만, Velocity는 계속 증가합니다. 계속 놔두었을 때 140~ 150까지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특정 회전각에서 속도가 조금 감소했다가 다시 원래 속도로 돌아가는 것 같은 경향도 있습니다.

일정한 전류를 제공하는데 속도가 계속 증가하는데 이유가 있을 까요?

자가 진단 또한 시행했을 때 이상이 없었습니다.

두번째


해당 모터는 앞에 모터와 다른 모터입니다. (기종 모델은 같음)

해당 모터에서는 특정 회전각에서 느려지는 듯한 현상이 크게 느껴질 정도고 이것 또한 시간 증가에 따라 속도가 증가합니다.

추가로 특정 회전각에서 너무 느려져서 한번 열어 확인하려다 육각볼트가 마모되어 있어 해당 볼트를 빼는 시도 중 납땜을 이용하다 잘 안되어서 열어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경우 또한 자가진단을 해보았을 때 이상 없었습니다.

납땜 되어 있는 모터가 특정 회전각에서 속도 변화가 있는 게 크게 느껴져 a/s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 중인데, 여기서 납땜이 되어 볼트를 돌릴 홈이 없어 못 여는 상황인데 a/s를 맡길 수 있는지와 견적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전류 제어는 토크 제어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속도가 붙으면서 속도가 증가를 하는 것입니다.

특정 구간에서 느려지는 것은 토크(전류) 값이 낮은 상태에서 기어 끼임이 발생하여 느려지는 것입니다.

구동 토크(전류)를 높이면 해당 증상은 사라집니다.

하여, 문의하신 증상들은 정상입니다.

나사의 납땜 부분은 a/s 가능하지만 케이스 교체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