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R and XM430-W210-T 동작 문제 도움 요청드립니다!

테스트 환경
OS : ubuntu 20.04
Arduino ver : 1.8.10
OPENCR ver : 1.5.2
Library : Dynamixel2Arduino.h
S/W : ROS

Problem 1 : OPENCR
Opencr에서 SD카드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sd카드 리더기에는 기본적으로 레벨쉬프터가 있으므로 3.3V → 5V 변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같은 SD카드 리더기를 아두이노 우노에서 같은 코드로 테스트 하였을 때는 sd카드 안에 폴더가 몇개가 있던지 txt파일을 읽어오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Opencr을 아두이노 우노와 호환하도록 설계하셨다는 e-메뉴얼을 확인하여 일반적으로 아두이노 우노에서 sd카드 리더기를 연결할 때 쓰는 4, 12, 13, 14번 핀과 5V, GND를 사용하여 다시 테스트 했을 때는 한번씩 sd카드의 txt 파일을 읽어 올때가 있었지만 USB 포트의 연결이 굉장히 불안정하여졌습니다. 특히 시리얼 모니터를 불러올 때 보드와의 연결이 끊겼다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제가 사용한 SD카드 리더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캡처

Problem 2 : XM430
OPENCR에 12V 5A 어댑터를 연결한 후 XM430을 6개를 연결하여 동작 테스트를 진행하였지만 모터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각 모터들은 다이나믹셀위자드 2.0을 통해 토크가 제대로 들어가고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U2D2를 통해 6개를 한번에 연결하여 토크를 켜고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였을 때 모터는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OPENCR의 예제인 sync_read_write를 동작시켰을 때는 모터 ID 1, 2번이 모두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두 문제의 원인을 모두 알 수 가 없어 이렇게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SD카드 리더기의 전원을 3.3V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5V가 아닌 3.3V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Sync_read_write예제는 다이나믹셀 PRO기준으로 작성 되어 있습니다.(주석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예제코드에서 XM430의 컨트롤 테이블로 수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YKW_R님

도와주신 덕분에 모터의 TEST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SD 카드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말씀주신대로 Vcc에 3.3V를 입력하였을 때 아두이노 IDE 결과창에 에러가 확인되지 않지만 시리얼 모니터에도 txt파일을 읽어오지 않습니다.
반면에 Vcc에 5V를 입력하였을 때는 여러문제가 확인되지만 한번씩 txt 파일을 읽어오는 것이 확인됩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arduino example에 있는 SD 카드 readwrite의 테스트를 해 봐주시고 그 결과를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상 작동합니다.
arduino example에 있는 SD 카드 readwrite에서 "SD.begin(4)"를 변경 하셨나요?
OpenCR의 GPIO 3, 4는 pin 번호 50, 51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