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xel SDK 관련 writeControlTableItem 함수 문의

안녕하세요, 다이나믹셀과 아두이노를 이용해서 로봇 펌웨어를 작성 중입니다.
Dynamixel SDK를 사용하는 중에 ‘lost sync with device’ 에러가 생겨 문의드립니다.
OpenCR 보드와 arduino는 최신 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for(int i = 0; i < 2; ++i){
dxl.writeControlTableItem(PROFILE_VELOCITY, POS_DXL_ID[i], g_vel[i], writeTimeout);
}

위의 코드를 사용하는 중에 ‘lost sync with device’ 에러가 생겨 연결이 끊깁니다.
모터는 총 2개를 사용 중이고, ID는 1과 2이며, g_vel값은 단위와 limit를 맞추어 따로 계산해 넣어주고 있습니다. writeTimeout은 100을 사용 중입니다.
코드는 example > dynamixel2arduino > advanced > sync_read_write_position의 코드를 참고했고 velocity를 주기 위해 추가한 코드입니다.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이 있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먼저 개발환경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DYNAMIXEL2Arduino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시나요?
OpenCR 보드매니저의 DYNAMIXEL SDK와 DYNAMIXEL2Arduino에 포팅된 다이나믹셀 SDK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OpenCR 보드매니저에서 OpenCR > 07. DynamixelSDK > protocol2.0 > sync_read_write 예제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ost sync with device 에러는 OpenCR이나 DYNAMIXEL2Arduino에서 정의되지 않았는데 어디에서 발생하는 것인가요?

pc와의 ROS통신을 위해 rosserial로 연결하는 와중에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지금은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